본문 바로가기

재미난 이야기

[보도자료] 평양예술단은 4월 28일 그린요양병원 "평양예술단과 함께하는 시공간으로의 여행"공연




- 2017 신나는 예술여행 평양예술단과 함께 하는시공간으로의 여행

 

평양예술단은 428일 그린요양병원 "평양예술단과 함께하는 시공간으로의 여행"공연을 진행합니다.

 

"동네방네 들썩들썩, 싱글벙글 대한민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 신나는 예술여행>사업에 평양예술단이 선정되 아름답고 참신한 멋진 공연을 가지고 동네방네 여러곳을 찾아갑니다.

 

북한에서 활동했던 재능 있는 예술인들로 구성된 평양예술단의 시공(時空)간 으로의 여행공연은 우리나라 전통무용을 북한식으로 잘 표현된 아박무, 사당춤, 물동이춤, 박편무,등 을 비롯하여 우리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코디언 연주와 매직무용, 그리고 아리랑, 반갑습니다, 고향의 봄 등 가요와 가곡, 트롯트들도 선보입니다.

우리나라의 고전전통무용을 바탕으로 민족적은 색채가 넘치는 우리의 문화들을 현대에 맞게 잘 표현한 평양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은 갈 수 없는 북한으로의 문화여행도 하시고 관객들에게 즐거운 문화정서의 시간을 마련하고 남과 북, 문화의 동질성 회복과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마련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7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복권기금 문화나눔 사업으로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 이다. 본 사업은 정부3.0 기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 많은 국민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없고 볼 수 없기에 기대 이상의 아름답고 화려하고 멋진 공연으로 찾아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문의 : 평양예술단 02-2062-7541

 

자료제공 : 평양예술단

사진촬영 : 김홍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