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 이야기

전국민이 함께 하는 국군장병위문공연단 전우와함께 수방사 공병단 공연

전국민이 함께 하는 국군장병위문공연단 전우와함께 수방사 공병단 공연

 

2018 5 21일 오후6시부터 수방사 공병단(단장 대령 이인철) 영내 강당에서 MC허지연.박세안,가수홍희라,여군노래,남군노래,김정아우리옷 전통궁중패션쇼,가수나유경,걸그룹에이티나인,걸그룹아이시어,모델쇼,걸그룹헤이미스 등 다양한 공연과 게임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김정아우리옷의 전통궁중한복패션쇼는 아무나 볼 수 없는 패션쇼로 젊은 국군장병들에게 우리의 전통복식문화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사라져가는 우리의 전통놀이 문화를 알리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전통 제기차기로 승자를 가려 휴가증을 주는 게임과 체력단련을 위해 걸그룹이 잡아주는 윗몸일으키기는 새로운 게임으로 자리매김을 할 것 같다.

1980년대 수방사의 상징 검정 이름표에 부대이름이 적혀 있었고, 지금의 공병단은 공시대(공병시설대)라고 표시되었다.

공시대 전설로 남아 있는 재미난 에피소드 공시대 방위병과 휴가 나온 해병대가 술자리에서 다툼이 있었는데, 공시대 방위병이 큰소리로 나는 공시대라고 말을 했는데 해병대가 공시대가 무슨 부대냐고 물었을 때 공시대방위병이 공수시범대의 약자라고 하였더니 바로 해병대가 도망갔다는 전설적인 일이 생각이 납니다.

다음 공연부터는 체력단련을 주제로 머슬매니아 퍼포먼스팀이 합류하여 젊은 병사들의 함께하는 멋지고 아름다운 공연이 되도록 하겠다.

복무 중 받은 스트레스를 신나는 공연을 통해 발산하는 장병들의 모습을 보면서 국방부 소관 ()청목평화동지회 이동안회장은 젊은 장병들의 눈높이 맞추어 병사들이 참여하는 공연으로 한층 업그레드 할 것을 관계자들에게 주문하였다.